Hello World PDF 신과 함께-좌와 벌: 인생의 의미와 죽음에 대한 진실을 탐구하는 감동의 여정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과 함께-좌와 벌: 인생의 의미와 죽음에 대한 진실을 탐구하는 감동의 여정

by 새우덕후 2023. 7. 27.

산과함께-죄와벌

"신과 함께-좌와 벌"은 웹툰 원작을 영화로 만들었다 개봉했을 당시 누적관객수 14,414,658명 동원하여 많은 사랑을 받은 영화이다

오늘은 이영화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줄거리


저승 법에 의하면, 모든 인간은 사후 49일 동안 7번의 재판을 거쳐야만 한다.
살인, 나태, 거짓, 불의, 배신, 폭력, 천륜
7개의 지옥에서 7번의 재판을 무사히 통과한 망자만이 환생하여 새로운 삶을 시작할 수 있다.

“김자홍 씨께선, 오늘 예정 대로 무사히 사망하셨습니다”
화재 사고 현장에서 여자아이를 구하고 죽음을 맞이한 소방관 자홍, 그의 앞에 저승차사 해원맥과 덕춘이 나타난다. 자신의 죽음이 아직 믿기지도 않는데 덕춘은 정의로운 망자이자 귀인이라며 그를 치켜세운다. 저승으로 가는 입구, 초군문에서 그를 기다리는 또 한 명의 차사 강림, 그는 차사들의 리더이자 앞으로 자홍이 겪어야 할 7번의 재판에서 변호를 맡아줄 변호사이기도 하다. 염라대왕에게 천년 동안 49명의 망자를 환생시키면 자신들 역시 인간으로 환생시켜 주겠다는 약속을 받은 삼차 사들, 그들은 자신들이 변호하고 호위해야 하는 48번째 망자이자 19년 만에 나타난 의로운 귀인 자홍의 환생을 확신하지만, 각 지옥에서 자홍의 과거가 하나둘씩 드러나면서 예상치 못한 고난과 맞닥뜨리는데…

 

 

감독의 연출


김용화 감독은 "신과 함께-좌와 벌"에서 영화의 화려하고 웅장한 스케일을 만들어내는 것에 탁월한 역할을 하였습니다. 특히, 영화 속 신들의 세계와 사후 세계를 재현하는 장면은 그의 뛰어난 시각적 감각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그가 세계관을 표현하는 동안, 섬세하게 디자인된 시각적 요소와 그림 같은 장면들은 관객들에게 놀라움과 환상적인 경험을 제공하였습니다. 또한, 김용화 감독은 영화 속 캐릭터들의 감정과 내면 세계를 섬세하게 표현하는 데에도 뛰어난 역할을 하였습니다. 그가 특히 주목한 부분은 인간들의 감정과 담대한 행동, 그리고 가족의 사랑과 희생이었습니다. 그는 배우들의 연기를 통해 감정의 깊이와 다양한 면모를 표현하며, 관객들의 공감과 감동을 이끌어냈습니다. 김용화 감독은 또한 영화의 전반적인 흐름과 리듬을 잘 조절하여 스토리의 긴장감과 흥미를 유지하는 데에 성공했습니다. 장면 전환과 에피소드 간의 연결은 자연스럽게 이루어져, 관객들은 영화에 몰입할 수 있었습니다. 그의 연출은 영화의 전체적인 구성과 흐름을 완성시키며, 관객들에게 신비롭고 감동적인 여정을 선사했습니다. 

 

전하고 싶었던 메세지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가지고 있는 삶에 대한 심각한 문제와 충돌하는 여러 극적 요소들을 통해 메시지를 전달하려고 했습니다. 작품에서 가장 중요한 메시지 중 하나는 죽음에 대한 고민과 그리움이 있는 인간 삶에는 희망과 성취가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김용화 감독은 작품을 통해 대한민국의 코어 가치 중 하나인 "가족"에 대한 이해를 강조했습니다. 이러한 메시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죽음에 대한 검토와 깊은 고민
작품에서는 죽음과 그 이후의 세계에 대한 검토와 고민이 주된 내용입니다. 이를 통해 김용화 감독은 우리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들 중 하나를 물음 쳐 정말로 그것이 우리가 생각하는 것과 같은 지를 돌아보게 하는 메시지를 전해줍니다.

가족의 중요성과 사랑
작품에서는 가족의 중요성과 사랑이 긍정적으로 강조됩니다. 가족과 함께 일하는 것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삶입니다. 작품에서는 가족 사이에 감정으로 연결되어 있는 것을 강조하면서, 우리의 삶의 질에 중요하다는 것이 매우 강조됩니다.
희망과 성취에 대한 믿음
작품에서는 죽음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희망과 성취에 대해 믿음을 주는 캐릭터들이 등장합니다. 이들은 굳건한 의지와 악의가 대립하면서도 인간은 희망과 성취를 얻을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합니다.


 

"신과 함께-좌와 벌"은 김용화 감독의 놀라운 시각과 연출력을 통해 나를 몰입시키고 감동 깊게 만든 영화이다 다. 정말로 화려하고 웅장한 시각 효과와 세밀한 세계관, 그리고 감정적으로 사로잡는 스토리와 캐릭터들이 작품의 진수를 이루었습니다. 영화에서는 죽음과 그 이후의 세계에 대한 드라마틱한 이야기를 다루면서도 인간의 삶과 가치, 가족의 소중함과 사랑에 대한 테마를 놓치지 않았습니다. 특히 가족과의 이별과 타협, 사랑과 희생을 다룬 장면들은 깊은 감동을 줬습니다. 김용화 감독은 몰입감 있는 연출로 영화 속 신과 함께하는 선한 인간들의 이야기를 고스란히 전달해 주었습니다. 특히 죽음과 신의 세계를 현실과 연결시킨 방법은 매우 참신하고 생각할만합니다. 이러한 연출은 시각적으로 아름답고 인간의 내면에 대한 감정을 자극했습니다. 또한, 영화에서는 생각할 거리를 많이 제시해 주었습니다. 인간의 본질과 가치, 삶의 의미 등에 대한 고찰을 하게 만들어주는 작품입니다. 김용화 감독의 메시지가 잘 전달되었고, 영화를 통해 나 자신과 내 삶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총체적으로 "신과 함께-좌와 벌"은 뛰어난 시각과 엄청난 연출력을 가진 작품으로, 감정적으로 완벽히 사로잡힐 수 있었습니다. 김용화 감독의 노력과 창의성이 묻어나는 이 작품은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작품이다 이번주말 신과 함께 시리즈를 다시 한번 봐야겠다는 생각이 든다